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중국 여행가고 싶어서 취미로 배우는 중국어 회화 강의 추천

by 가이드조과장 2021. 9. 29.

취미로 배우는 중국어 회화

 

편견을 깨준 중국 여행
상하이와 운남성💚


내가 지금까지 가져본 여행지에 대한 최고의 편견은 중국에 대한 이미지였다.
상하이와 운남성 여행을 통해서 중국에 대한 이미지가 완전히 바뀌었었다!
물론, 다 같진 않겠지만, 내가 다녀왔던 곳들은 정말 관리가 잘되어있었고, 도시는 도시답고, 전통을 잘 보존하고 있었고, 웅대한 자연은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또다른 자연이었다.


" 상하이 shanghai "

 


내가 생각했던 중국은 미디어를 통해 봤던 북경쪽의 이미지가 강했던 것 같다.
상하이가 그렇게 도시적인 곳일줄은 몰랐다.



" 운남성 yunnan "

 


쿤밍과 리장은 전통과 자연이 보존된 곳이었다.
리장의 고성은 정말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서 전통건축물이라해서 관람용으로만 쓰고 있는 곳들이 아니라 현재까지도 숙소, 상가 등으로 모두 사용되고 있는 건물들이고 마을이었다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내가 가본 상하이와 운남성 외에도 중국의 다른 곳들도 너무 여행하고 싶어졌다!

문제는!!!!

중국은 영어가 통하지 않는 곳이 대부분이라는 것,,


중국 여행을 다닐 때도 중국어 능력자인 동생이 없었으면 완전 소통이 불가능할뻔했던 적이 많았다는 것ㅠ
내가 직접 소통하지 않으면 사실상 여행에서 아쉬운 일들이 많은 법이다ㅠㅠ

그래서?!

언젠가 갈 중국여행을 위해! 집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지금, 중국어 회화를 공부해보기로 했다.
(대단한 결심!)



취미로 쉽게 배우는,
치트키 중국어
" 홍차는 홍차 "


요즘은 외국어 회화를 배울 수 있는 플랫폼이 많은데, 내가 발견한 곳은 클래스101에 있는 인강이었다:-)


(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보세용. 강의에 대한 정보를 자세하게 볼 수 있어요. )

이미지를 클릭해보세요!



단기간에 1개국어를 추가할 수 있다는 말에 솔깃해서!
인강을 신청하고, 도서 패키지도 함께 신청했당

 

 

 

"외국어를 한가지 할 줄 알면
또 하나의 새로운 세상이 열리고
또 하나의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된다."



내 마음을 두드린 문장이었다.
며칠있다가 도착한 패키지♥

" 교재 패키지 개봉기 "

 


뽁뽁이 봉투에 포장돼서 도착한 교재

 


패키지에는 교재3권과 차 티백 2개, 그리고 쌤이 정성스럽게 직접 쓴 메모도 같이 들어있다!
뭔가 응원받는 느낌??



교재구성은 강의노트와 따라쓰기 노트, 그리고 단어장이 있다.

재밌는건 강사 쌤이 "홍차는 홍차"인데,
중국어로 홍차는 말그대로 홍-차- 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중국과 한국 모두 한자문화권이기 때문에 비슷하게 발음하는 단어들이 많아서 처음접할 때도 그렇게 생소하지 않을거라고 한다.
쌤을 믿고 수업 시작!!


첫 수업 시작

 



중국어를 전혀 모르던 강사님이 어떻게 현지에서 먹히는 회화를 구사하게 됐는지!
중국어를 배우는 과정에 대해 설명해주신 첫강
나도 금방 강사님처럼 회화를 잘 할수 있을것만 같은 느낌


집콕하며 취미생활로 공부하기 딱좋은 "홍차는홍차" 강의

 

 



바깥에 나갈 곳이 없으니 집에 박혀서 할일이 고갈되어
강의를 연달아 여러개 들었다.

생소할 수도 있는 중국어를 강사분이 어렵지 않게, 쉽게 설명을 잘 해주셔서 벌써 할 줄 아는 중국어가 몇개나 생겼다!


다른 외국어 강의에서는 잘 알려주지 않는 말들도 알려주셨는데,
카톡할 때 쓰는 "ㅋㅋㅋ"와 같은 표현을 중국어에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 "520" "666"이라는 숫자가 중국어에선 무슨 의미이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하면 강의들어보기!

"내돈내산" 강의

진짜 추천합니다.


회화공부 열심히해서 언젠가 갈 중국여행에서 꼭 써먹을 수 있었으면:-)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화이팅!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