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블랙프라이데이, 도대체 뭔가요?

by 가이드조과장 2021. 11. 25.

항상 이맘때쯤 되면 온라인 쇼핑 광고에 '블랙프라이데이' 관련 행사를 많이 합니다. 필요할 땐 물건 사는 것을 아끼는 편은 아니었지만 쇼핑을 엄청 즐겨하는 스타일은 아니기 때문에 사실 관심이 없었는데 이젠 도저히 궁금해서 못 참겠네요? ㅎㅎ 블랙프라이데이가 도대체 뭔데 이렇게 난리인지 찾아봤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블랙 프라이데이의 어원

미국의 기념일로 11월 넷째주 목요일인 추수감사절 바로 다음날로 미국에서는 연중 최대 쇼핑이 이루어지는 날입니다. 위키백과에 따르면 소매업체 기준으로 이 날 1년 매출의 70%를 판매한다고 하니 그 규모가 어마어마하네요?! 한국의 추석도 대목이라 불리잖아요? 동일하게 미국의 기념일인 추수감사절도 엄청난 대목인데, 그날을 위해 많은 상품들을 구비해두었다가, 추수감사절 날 판매하지 못한 재고 상품들을 처리하는 개념으로 생겨난 기념일입니다. 사람들의 소비 심리를 이용해서 아예 기념일을 만들어버리다니, 살 게 없다가도 왠지 뭐 하나 사야 될 것 같은 느낌?
왜 Black Friday가 되었을까요?
이 날의 어마어마한 소비활동으로 인해 연중 처음으로 장부에 흑자(Black Ink)를 기록했다는 데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 행사

이렇게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가 활발해지는 날인 만큼 전 세계의 온라인 판매업체들에서 소비자를 잡기 위해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2021년 블랙 프라이데이는 바로 11월 26일 금요일인데요, 평소 눈여겨보던 상품이 있었다면 이 날에 맞춰 쇼핑을 계획하시는 것도 좋은 소비 방법일 것 같습니다! 매년 새로운 상품이 쏟아지고 있는 시대이기 때문에 이월 상품으로 넘기지 않고 재고를 처분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 날 단 하루만이 아니라 거의 연말까지 행사가 이어지고 있는 추세인 것 같아요. 딱 내일이 아니더라도 연말까지 곳곳에서 할인하고 있는 곳들을 찾아서 쇼핑을 하면 쏠쏠하게 가계에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이 때를 공략해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기 위해 할인행사를 하는 곳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할인 행사하는 사이트

 

▶ 코스트코 온라인몰 블랙프라이데이

행사기간 2021년 11월 22일(월) ~ 2021년 11월 28일(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상품 (코스트코 온라인몰)

아니, 블랙프라이데이라고 엘지 오브제컬렉션 올인원타워 청소기 20만원 할인 실화인가요? 필요한 거 있으면 골라골라 보세요. 주말에 장 보러 코스트코 가려고 하는데, 사람들 좀,, 많겠는데요?

 

반응형

 



▶ 마켓컬리 블랙위크

마켓컬리 블랙위크 만원상품
마켓컬리 블랙위크 전자제품 할인 상품

마켓컬리에서도 엘지 오브제컬렉션 올인원 타워 청소기가 20% 할인을 하고 있네요. 갖고 싶다 스타일러.. 둘 자리만 있으면 정말 갖고 싶네요. 근데 요즘 쿠팡을 애용하는 사이에 언제 마켓컬리에서 전자제품까지 팔게 된 거죠?

 



▶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할인 상품

확실히 미국의 기념일이라 그런지 직구 사이트인 아마존에는 할인하는 품목의 개수 자체가 다르네요. 전 항목에 걸쳐서 할인 상품이 있으며, 할인 폭도 다양합니다. 다른 건 딱히 눈에 들어오는 게 없는데, 체성분 분석기 저거 조금 탐나네요?


빼빼로데이라든가 화이트데이 등 물건을 판매하기 위한 상술에 불과한 기념들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요, 블랙프라이데이도 그런 날 중 하나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블랙프라이데이가 뭔지 알아보고 나서 다시 보니, 왠지 소비자와 판매자가 상생하는 구조의 기념일인 것 같아서, 굳이 당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역으로 잘 이용만 하면 꽤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을 것 같으니 쇼핑할 때 잘 활용해보아야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