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및 정보

오미크론 재조합 변이 확인 소식

by 가이드조과장 2022. 4. 12.

코로나 확진을 받아 격리가 끝난 지 이제 며칠 지났는데, 오늘 국내에서 오미크론 재조합 변이인 XL 변이가 발견되었다고 하네요. 난 이제 안전할 줄 알았는데 끝없는 싸움이네요😭

국내에서 오미크론 재조합 변이 확진자 확인


오미크론 재조합 변이인 XL 변이의 확진자가 오늘 국내에서 처음 확인되었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해당 확진자는 3차 접종까지 완료했으며, 무증상 확진자였다고 하네요.


오미크론 변이 XL

오미크론 변이 XL은 현재까지 계통이 확인된 XA~XS까지 17가지 변이 중 하나로, 오미크론 BA.1과 BA.2가 재조합된 변이라고 합니다. 그 특성은 아직 보고된 바가 없다고 하네요.

변이 XL은 올해 2월에 영국에서 처음 발견된 뒤로 영국에서만 66건이 보고되었는데, 영국에 이어 한국에서 XL 확진자가 확인이 된 것입니다.

XL은 기존 오미크론과 큰 특성의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이고 영국 보건안전청에 따르면 재조합 변이는 특별한 확산이나 전파력 없이 소멸되는 것으로 보고되었다고 합니다.


XL의 감염속도

XL은 현재의 오미크론과 전파력이나 중증도가 크게 다르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지만, 감염 속도만큼은 9.8%가 높은 것으로 방역당국이 밝혔습니다.



이제 겨우 격리 해제돼서 조금은 마음이 편해지려고 했는데, 바로 오미크론 변이 XL이 국내에서 발견되다니 끝까지 방역의 끈을 놓을 수가 없겠네요.

사례가 많지 않아 아직 XL의 확실한 특징을 확인하지 못한 것 같기도 한데, 사회적 거리두기를 끝내려는 것 아닌가 하던 사회 분위기도 어떨지 계속 지켜봐야겠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