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남해의 가장 힙한 맛집, 힙한식

by 가이드조과장 2022. 4. 11.

남해에 간다고 하자 지인으로부터 추천받은 맛집이 바로 '힙한식'이라는 곳이었어요.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한식을 파는 곳일 거라고 생각은 했지만, 어떤 메뉴를 팔지 감이 안오는 곳이었어요. 진짜 강추라고 해서 예약을 해두고 남해 일정의 마지막에 들러서 식사를 했습니다. 


남해의 맛집, 힙한식

 

힙한식
힙한식

 

식당 정보

✔️영업시간
- 월,수,목,금 11:00~16:00 (라스트오더 15:00) (평일은 예약해야함)
- 토,일 11:00~20:0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라스트오더 19:00) (주말은 예약x, 선착순)
- 화요일 정기휴무
✔️주차가능
✔️위치 

 

매장 외부

힙한식_건물
힙한식 건물
힙한식_입구
힙한식_입구



식당 건물은 작고 아담합니다. 단층 건물에 지중해풍의 흰색 건물, 그리고 파란 포인트 지붕! 


힙한식_매장외부
힙한식_매장외부

 

매장 앞에 놓인 소품들은 감성 그 자체였어요.  

 

식당_출입구
식당 출입구

 

 

힙한식_웨이팅안내문
웨이팅안내문

 

힙한식의 웨이팅 관련 안내문
평일에는 예약을 꼭 하고 방문을 해야하지만, 주말에는 선착순으로 입장을 하기 때문에 사람이 많을 때는 꽤 대기를 많이 해야하나봐요. 대기번호에 따라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릴 지가 딱 보이네요 ㅎㅎ 1~5번까지는 주변에서 항시 대기를 해야하지만 6~10번은 인근에 위치한 초전 몽돌 해수욕장, 이조항 관광을 추천하고 있네요. 그리고 11~19번은 시간이 꽤 걸리는지 거리가 좀 있는 관광지를 둘러보고 올 것도 추천하고 있어요 ㅎㅎㅎ 그리고 대기 20번 부터는 약 2시간 이상을 기다려야 식사를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저 정도면 식사시간이 지나지 않을까 싶은데,, 기다려야되나 ? ㅋㅋ 일찍 대기 걸어두고 관광하고 돌아올 계획이라면 기다릴 수도 있으니까. 

 

대기공간
대기공간

 

식당 외부에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앉아도 되는지 모르겠는 예쁜 철재 벤치도 있고, 벤치에 앉으면 창가 자리에서 식사하는 사람들과 어색하게 마주볼 수 있습니다. 창문에 붙어 있는 저 'Are you hungry?'는 대기하는 사람들 좀 놀리는 거 같은데 ㅎㅎㅎ 암튼 예쁘다는 소리에요.

 

매장 내부

힙한식_내부
식당 내부 공간

 

저희는 예약을 하고 방문했기 때문에, 시간 맞춰서 방문해서 바로 착석. 매장 카운터도 외부 디자인과 통일감있게 흰색 베이스에 파란색으로 포인트를 준 인테리어네요. 

 

유아용테이블구비
유아용 테이블 구비

 

시원한 인테리어에 나무 소재 테이브로가 의자 덕에 따뜻한 느낌도 나요 ㅎㅎ 

유아용 테이블도 2개 구비되어 있어서 아이와 함께 방문해도 문제 없어요. 

 

식당_좌석
좌석
음료_냉장고
음료 냉장고

 

신기한 국내 맥주들을 여러 개 판매하고 있었는데, 무조건 차를 가지고 와야 방문이 가능한 위치이기 때문에 술을 마시지 못한다는 단점이 ㅠ 마신다면 운전자를 쓸쓸하게 제외시키고 먹을 수 있어요.

 

식당_창문으로보이는_주차공간
매장외부 주차공간

 

좌석 대비 주차공간은 넉넉한 편이나 대기 손님이 많을 경우에는 식당 바로 앞에 주차는 어려울 것 같아요. 

 

 

힙한식 메뉴

힙한식_메뉴판
힙한식 메뉴판

 

이 곳은 메뉴가 딱 3가지 뿐입니다. 

힙한식 전복솥밥 2인분 30,000원
숯불에 구운 양념목살구이 19,000원
바닥 해물파전 15,000원

저희는 남해 여행을 마치고 서울로 올라오는 길에 들른 거라 과하게 시키지는 못하고 솥밥이랑 강추를 받았던 양념목살구이 이렇게 2가지만 주문을 했습니다. 파전이랑 막걸리를 같이 먹어보지 못한게 많이 아쉽네요.

 

휴지케이스
휴지 케이스

 

휴지케이스에도 신경을 써서 정체성을 딱! 박아놨네요. 

 

기본식기
기본 식기

 

자리에 착석을 하면 제일 먼저 가져다주시는 기본 식기와 물이 담긴 쟁반. 한식 메뉴를 파는 곳 답게 식기들도 분위기가 일관성이 있네요. 저 물고기 수저 받침이 너무 귀여웠어요.

 

남해바다_에이드
남해바다 에이드

 

음료는 특별한 것을 먹어보고 싶어서 '남해바다 에이드'라는 이름을 가진 에이드를 시켜봤어요. 달콤하면서도 신 맛입니다. 맛이 있긴 한데 엄청 특별한 맛은 아니었어요^^;

 

샐러드
샐러드

 

제일 먼저 나오 새콤 달콤한 샐러드에요. 집에서 샐러드를 준비해도 이런 맛이 나면 야채 열심히 먹을텐데 ^^

 

밑반찬과_샐러드
밑반찬과 샐러드

 

밑반찬들도 굉장히 정갈하게 나와요. 고추된장무침 저거 너무 맛있는 거 아시죠?ㅠ 간단하면서도 실망시키지 않는 시원한 맛. 고추된장무침 덕에 밑반찬은 한번에 합격! 국물은 된장국이었나,,? 

 

전복솥밥
전복솥밥

 

그리고 대망의 메인 메뉴!  전복솥밥이 나왔는데요, 2인분이니만큼 양도 푸짐하고, 가운데에 올려진 감태 덕에 맛도 더 좋았어요! 예전에 감태를 몰라서 파래인줄로만 알던 시절이 있었는데,, 귀한 거라는 걸 알게 된 순간부터 감태만 있으면 잘 집어먹음. 

맛은 고소하고 건강한 볶음밥 맛이에요. 전복도 있고 칵테일새우도 들어있고, 송송 썰린 파도 엄청 많아서 ㅎㅎ 진짜 맛있었어요. 

 

양념목살구이
양념목살구이

 

그리고 지인 분이 입이 마르도록 추천했던 바로 "양념목살구이". 들었던 대로 진~짜 맛있었어요. 하지만 요즘에 맛있는 게 워낙 많은 세상이라,, ㅎㅎ 달달한 양념을 바른 목살 구이 맛이긴 해요 ㅋㅋ 맛이 없다는 건 절대 아니고, 진짜진짜 맛있긴 한데, 처음먹어보는 맛은 아닌 , 그런 맛? 그래도 목살인데도 되게 부드러웠어요.

특히나, 그냥 밥이랑 먹기에는 너무 아쉬운 맛이에요ㅠ 맥주랑 같이 먹으면서 안주로 먹었으면 진짜 금상첨화였을 것만같은 그런 맛인데ㅠ 밥 반찬 처럼 먹으려니까 뭔가 좀 아쉬웠나봐요. 

힙한식_전복솥밥과_양념목살구이
힙한식 전복솥밥과 양념목살구이

 

플레이팅 맛집이라 보는 맛도 충분히 있죠? 분위기나 맛이나 플레이팅이나 충분히 마음에 들어서 나중에 누군가 남해에 여행을 간다고 하면 꼭 한번 가보라고 추천해주고 싶을 만한 식당이긴 합니다^^ 물론 제가 추천하지 않아도 이미 '남해 맛집' 치면 제일 먼저 뜨는 곳이 이 '힙한식'이기도 하구요. 남해 여행가시는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평일 방문 예정이시면 예약 필수인 것 잊지 마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