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왜 한국인만 골뱅이를 먹을까?

by 가이드조과장 2022. 2. 9.

한국 사람들에게 골뱅이는 이제 안주 뿐만이 아니라 비빔면을 먹을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되었는데요, 비빔면과 골뱅이 조합 이전에는 골뱅이x소면 조합이 있었죠.

 

한국인을 위해 잡는 골뱅이

 

영국 어부 曰 "오로지 한국인을 위해 골뱅이를 잡는다"

"오로지 한국인을 위해 잡는다"는 영국 어부의 말이 장난인 줄로만 알았습니다.ㅎㅎ

한국에서도 골뱅이가 잡히지만 동해안에서 잡히는 골뱅이의 양으로는 한국인들의 골뱅이 사랑에 대한 수요를 맞출 수가 없기 때문에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연간 5000t 가량을 수입한다고 합니다. 그 양이 어느 정도냐하면 골뱅이 통조림의 90%에 해당한다고 해요 ㅋㅋ 아니 한국인들 골뱅이에 왜 이렇게 진심일까요.

왜겠어요,,, 너무 맛있으니까 그렇죠ㅠㅠ 10월 말이면 본격적인 골뱅이철에 접어드는데 그 때부터 영국의 어부들은 오로지 한국에 수출하기 위해서 골뱅이를 잡는다고 합니다. 오로지 한국인을 위해 골뱅이를 잡는다는 말이 무슨 뜻인가 했더니 정작 영국인들은 골뱅이를 먹지 않는다고 해요!!! 아니 , 왜???? 

영국에서는 골뱅이가 불가사리같은 취급을 당했었다고 하는데, 요즘은 골뱅이에 진심인 한국인들 덕에 연봉 2억을 버는 어부도 있다고 합니다. ㅎㅎㅎ 

 

왜 영국산 골뱅이일까?

영국은 골뱅이 어획에 최적의 조건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보통 100~300m의 수심에서 골뱅이를 잡을 수 있는데 영국에서는 15m 수심에서도 골뱅이가 잡히고 한국보다 수온이 낮아서 골뱅이가 더 쫀뜩하고 탱탱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국에서 잡히는 골뱅이가 한국산 골뱅이 보다 크기도 1.5배나 크다고 해요. 

영국에서 잡힌 골뱅이의 90%는 한국으로 수출이 되고 ㅋㅋㅋ 나머지 8%는 네덜란드, 그리고 그 나머지 2%만 영국 내에서 소비가 된다고 하는데, 아예 안먹는 건 아닌가봐요?

 


영국에서도 골뱅이 어획량이 너무 늘어나서 점점 제한이 생길 것 같다고 하는데, 골뱅이,,, 꾸준히 잘 잡아주세요,,,,! 그래도 한국인들 덕에 생계를 유지한다는 영국 어부들의 말도 웃기고, (사실이긴하지만) 오로지 한국인들을 위해 골뱅이를 잡는다는 말도 너무 웃겼어요ㅋㅋ 역시 한국인! 전 세계에서 거의 유일하게 골뱅이를 먹는 나라가 한국이라는 사실도 좀 놀랍긴 하네요! 이 맛있는걸?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