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아이폰 꿀팁> 삼성페이는 안돼도 카드 없이 스마트폰으로 결제 가능한 방법

by 가이드조과장 2022. 4. 11.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것 중 하나는 삼성 페이가 안된다는 점이에요. 요즘은 잠시 외출을 할 때에도 스마트폰은 챙기지만 지갑은 잘 챙기지 않게 됩니다. 그럴 때 폰으로 결제를 딱! 하면 만능키가 될 텐데 아쉽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었어요. 하지만 삼성 페이는 안돼도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삼성 페이 없이 오프라인에서 아이폰으로 결제하기!



아이폰은 삼성 페이가 안 되는 대신에 이미 나와있는 다양한 결제 시스템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으로 결제를 할 수가 있어요.

1. 본인이 이용하는 카드사 앱카드 이용


네이버 지식백과에 의하면 현재 앱카드(App Card)를 지원하는 카드사는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NH농협카드’ 정도인 것 같아요.

앱카드(App Card)는 카드 번호가 아닌 일회용 바코드를 사용해서 결제하는 방식으로 신용카드를 휴대하고 있지 않아도 스마트폰 앱에서 생성해주는 바코드를 이용해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위의 카드사를 이용하고 있는 아이폰 유저라면 본인의 카드사 어플을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현대카드를 이용하고 있는데, 이 바코드로 오프라인에서 결제가 가능하다는 걸 안 지가 얼마 안 됐어요,, 이 좋은 기능을 이제야 알다니?




2.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기


신용카드를 이용하고 있지 않은 체크카드 유저이더라도 카카오 페이에 카드만 등록해두면 앱카드와 동일한 방식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바코드로 결제가 가능하답니다.

제가 사용하는 현대카드 앱카드 기준으로는 어플을 실행을 하면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야 바코드가 생성이 되는데,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에서 설정-결제 만 누르면 별도의 비밀번호 확인 절차 없이 바로 바코드가 생성이 되더라고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편리하게 바로 딱 사용하기에는 카카오페이가 좀 더 빠르고 좋은 것 같긴 합니다.

반응형


본인에게 더 편한 방법을 골라서 사용하면 아이폰에서 비록 삼성 페이는 되진 않아도 스마트폰만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충분히 결제를 할 수 있답니다. 아이폰으로도 슬기로운 결제생활 해보도록 해요!



❗️단점

삼성 페이는 폰 기기를 대면 결제가 되는 시스템인데, 앱카드나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하는 것은 아무래도 바코드로 결제를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바코드 리더가 있는 매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