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카카오톡 꿀팁> 선물하는 게 너무 쉽고 즐거워지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방법!

by 가이드조과장 2022. 4. 9.

요즘엔 카카오톡에 있는 선물하기 기능 덕분에 굳이 만나서 선물을 주지 않아도 손쉽게 지인들에게 선물을 전달할 수 있어서 오히려 대인관계를 더 잘 유지할 수가 있는 것 같은데요, 최근에 부모님께 알려드렸더니 너무 좋은데, 처음에는 쓰기가 좀 어려우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방법과 선물 받는 방법




카카오톡 선물하기 방법

우선 카카오톡에서 지인들에게 선물을 하는 방법입니다.


1. 모바일 교환권 선물하기

친구 목록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내가 선물을 보내고자 하는 사람을 선택해주세요.

채팅 클릭



친구를 선택해서 나오는 창에서 '1:1 채팅' 창을 눌러줍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화면 위에 있는 '선물' 버튼을 누르면 뒤의 몇 번의 과정을 한 번에 건너뛸 수 있어요!!)

플러스 버튼


친구와의 채팅창 하단에 있는 '+' 버튼을 눌러서 하위 메뉴를 확인해주세요.

선물하기 누르기



해당 창에서 '선물하기'를 눌러줍니다.


브랜드에서 선물 선택



상단의 메뉴들 중에서 '브랜드' 탭으로 이동을 해서 원하는 선물을 고를 수 있어요.


브랜드 카테고리


상품권이나 식품 등 다양한 선물을 할 수 있는데, 가볍게 선물하기에는 모바일 교환권만 한 게 없죠?

모바일 교환권은 해당 상품의 금액을 내가 결제해서 교환권을 친구에게 선물하면 친구는 그 교환권을 가지고 매장에서 별다른 결제 절차 없이 해당 상품으로 물건을 교환받을 수가 있어요.

만약 선물 받은 상품이 마음에 들지 않아 다른 상품으로 교환을 하고 싶으면, 선물 받은 교환권의 금액과 동일하거나 그 이상의 물건을 고르면 추가 금액만 기지 불하면 교환권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교환권_카페


제가 가장 많이 선물하고 선물 받는 게 바로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인데요, 그걸 기준으로 알려드릴게요! 모바일 교환권 카테고리에서 '카페'로 들어가 원하는 카페 브랜드를 선택해주시면 돼요. 저는 스타벅스를 선택해볼게요!

커피 교환권 선물


카페 메뉴에서 선물하고자 하는 커피나 음료, 디저트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하단의 노란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고 진행하면 끝!

처음에 내가 선물을 주려고 선택했던 그 사람의 카카오톡으로 바로 선물이 전달됩니다!



2. 배송되는 상품 선물하기


모바일 교환권이 아니라 홍삼 등의 건강식품이나 다른 물건을 선물할 때도 위와 같은 방법을 거치시면 돼요.

처음에 '브랜드' 카테고리에서 모바일 교환권이 아니라 식품이나 다른 탭을 선택해서 원하는 선물을 골라서 원하는 상대에게 '선물하기'를 하면 바로 선물이 전달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가장 큰 장점은 내가 선물하고자 하는 사람의 주소지를 몰라도 선물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선물을 받은 사람에게 주소를 입력하라는 카카오톡 메시지가 전달되기 때문에 그건 선물 받는 사람의 몫! 선물하기 너무 편해졌죠?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부작용

최신식(?) 문물에 신이 난 엄마가 너무 많은 사람들에게 선물을 보내서 엄마 통장이 점점 텅장이 되어가고 있다는 사실. 크나큰 부작용입니다 ㅎㅎㅎ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