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카카오톡 꿀팁> 대화 주의가 필요한 톡방 채팅창 잠금 설정하기

by 가이드조과장 2022. 4. 15.

여러 사람이랑 다양한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대화를 나누다가 채팅방을 착각해서 실수할 뻔한 경험들이 있으신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저도 종종 실수할 뻔했고, 실수한 적도 있거든요. ( ゚д゚) 등에 소름이 쫙 끼치죠. 그런 경우를 대비해서 카톡 채팅창을 잠가두는 기능이 있어요!


 

카카오톡 채팅창 잠금 설정



채팅창 잠금 설정 방법

카톡채팅창_잠금설정
채팅방


대화에 주의가 필요한 카카오톡 채팅방에 일단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채팅방의 우측 상단에 있는 세 줄짜리 아이콘을 눌러줘요.


카톡채팅창_잠금설정
설정 메뉴


세 줄짜리 아이콘을 누르고 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우측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톡채팅창_잠금설정
입력창 잠금 메뉴


채팅방 설정창 중간에 바로 현재 채팅방 입력창 잠금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현재는 비 활성화가 된 상태입니다.


카톡채팅창_잠금설정
채팅방 입력찰 잠금 활성화


비활성화가 됐던 버튼을 눌러 주면 활성화가 되면서 노란색으로 변경이 될 거예요. 이렇게 버튼이 노란색이 되면 채팅방 잠금이 설정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설정 끝!!( ͡° ͜ʖ ͡°)

 

카톡 사용할 때 화면

카톡채팅창_잠금설정
채팅창 잠금 설정이 된 모습


채팅방 화면으로 돌아와 보면 채팅창 입력창 오른쪽에 잠금 버튼이 생겼을 거예요. 이젠 기본적으로 채팅 창을 바로 눌렀을 때 텍스트가 써지지가 않습니다. 무조건 오른쪽에 있는 노란색의 잠금 버튼을 눌러줘야 채팅창이 활성화되어 텍스트를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주의할 점
모바일에서 설정을 해두었다고 PC카톡에도 적용이 바로 되는 게 아니더라고요. PC 카톡을 쓰시는 분들은 PC에서도 한번 더 설정을 해 주셔야 합니다.





설정도 너무 간단해서 단체 톡방 등은 미리미리 잠금 설정해두는 것도 좋겠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