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 후기

스마트폰으로 가능한 메타버스 게임, 제페토를 설치해봤습니다

by 가이드조과장 2021. 10. 28.

메타버스라는 말을 들어본 지는 꽤 됐는데 어떤 개념인지 정확하게 모르고 있다가 최근에 기사를 통해 현실세계를 가상해 구현해놓은 가상현실 공간이라는 개념을 뜻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궁금한 건 또 못 참지. 사람들이 많이 설치한 것 같은 "제페토"라는 어플을 설치해봤습니다.

 


메타버스 세계관,
"제페토" 리뷰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을 뜻하는 meta와 우주, 세계 등을 뜻하는 universe의 합성어로 metaverse입니다. 가상현실에서 더 나아간 온라인 공간을 뜻하는데, 여기저기서 메타버스라는 용어가 사용되는 문맥을 보면, 현실세계를 가상에 구현해놓은 공간을 뜻하는 것 같아요.
저는 metabus인줄,, 시대에 뒤떨어질 뻔,,,

반응형



제페토 체험 리뷰

나이가 들어갈수록 지구력이 떨어져서,, 게임을 한번 시작하면 그날 중독되고 그날 중독 치유도 되고 게임이 대한 관심이 이틀 이상을 못 갑니다. 그래서 이 게임도 앞으로 쭉 할지는 모르겠어서 그냥 궁금해서 해본 "체험기"입니다.

출석 보상


어플을 실행하자마자 뭔지 모르겠지만 일단 출석 보상을 받았습니다.


캐릭터 꾸미기


가상현실인 만큼 나를 대신할 캐릭터를 만들어 줄 수가 있네요. 가상인데도 왜 이렇게 자꾸 그냥 현실의 나처럼 만들려고 하는지,,, 그냥 잠옷이 제일 마음에 듭니다ㅎㅎ 신발도 딱 마음에 듦. 저 녀석도 마음에 드는 눈치.

내 아바타 설정 완료


음,, 괜찮은 거 같아. 이러고 다녀보겠습니다!

여러가지 맵


하단의 "월드" 메뉴에 들어가면 여러 가지 다양한 맵이 있고, 원하는 곳에 놀러 가 봅니다.

캠핑 맵 실행




원하는 맵을 클릭하고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곳을 갈 수 있습니다. 저 "캠핑" 맵은 들어가 봤다가 분위기가 너무 힙해서 어울리지 못하고 그냥 나왔어요 ㅋㅋㅋ 난 혼자가 조아,,,

반응형

다른 세상으로 이동 중


다른 맵을 선택 해서 들어가면 데이터를 내려받는 동안 하늘에서 떨어집니다. 조금 신나 보이죠?


반포한강공원 CU


수많은 맵이 존재하는데, 그중에서 그리운 한강 공원을 다녀왔습니다. 사실 이 게임의 목표가 뭔지 뭐 하는 건지 잘 모르겠지만, 현실 고증 잘해서 잘 꾸며놨으니 구경해줘야죠!
현실에선 절대 할 일 없는 무대에서 노래하기. 반포대교 앞 cu에 앉아서 한강도 구경하고 멍도 때려봅니다.

반포한강공원 도깨비야시장


내가 여기서 뭘 해야 하는 걸까,, 깊은 고민
그냥 이러고 있으면 되나? 해먹 좋군. 흠,, 반포 한강공원의 도깨비 야시장 안 가본 게 벌써 몇 년이 되어가는 건지,, 이런 데에 쉽게 다니려고 신혼집을 그렇게 아득바득 서울로 잡았는데. 코로나 끝날 때쯤이면 전세 계약도 끝나겠지? 그럼 그땐 서울에 못 살겠지? 그럼 도깨비 시장이 다시 열리겠지? 그럼 난 억울하겠지?
해먹에 누워서 잠시 도깨비 야시장에 대한 고찰을 하다가 정신을 차립니다.

반응형

반포대교 무지개 분수


오호? 반포대교의 무지개 분수쇼까지 재현해두었어요!

한강공원에서 수영하기


심지어 한강을 헤엄쳐서 분수 아래에서 남산타워도 구경할 수가 있습니다! 세상에나 이게 무슨 일이람.

도로 걸어보기


교통통제를 하는지, 반포대교 아래에 차가 한 대도 없네요. 심지어 저 밖에 없네요. 기념으로 조깅도 해봤습니다.

힐링가든의 반가사유상


여긴 또 다른 맵인데요, 작은 동산에 반가사유상이 있고 보석도 찾고 연꽃잎 들고 동굴도 들어가고 하는데 왜 그러는 건지 모르겠어요.
있으니까 열심히 돌아다니고 구경하는데, 목표가 뭐예요?
아, 이건가? 그냥 구경하기??
사실 잘 몰라요 ㅎㅎ 진짜 목표는 잘 모르겠지만 가상에 꾸며놓은 현실 공간에서 그냥 이렇게 캐릭터가 대신 돌아다녀주는 것도 은근히 진짜 어디 돌아다니는 것 같은 느낌이고 그러네요?

반가사유상 따라잡기


반가사유상에서 연꽃잎을 얻어서 들어갈 수 있는 동굴에는 몽환적인 세계를 구축해놨어요. 뭔지는 모르겠지만 마음에 들었어요.

아직 제페토가 뭐하는 곳인지 잘 모르겠지만, 조금 마음에 드니까 앞으로 조금만 더 관심을 가지고 해봐야겠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