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네방네

부산 명절 장 보기 좋은 전통 시장, 해운대구 좌동재래시장

by 가이드조과장 2022. 5. 19.

저는 명절이나 제사 때마다 전통 시장에서 식재료들을 공수하곤 하는데요 제가 주로 방문하는 곳은 좌동재래시장입니다. 각종 채소, 과일, 곡물류, 전, 떡 부터 해산물까지 웬만한 건 다 있는 곳이에요.

부산 전통시장, 좌동재래시장


좌동재래시장 전경

좌동재래시장



마트에서 팔 법한 요리에 쓰이는 각종 양념들과 야채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지도로만 봤을 때는 시장 규모가 그렇게 큰 줄 몰랐는데, 시장 내부의 가게들도 꽤 많아서 하나의 품목을 사려고 해도 이곳저곳에서 비교해 보고 살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콩나물만 해도 값싸고 양 많은 중국산을 판매하는 곳부터 국내산까지.

좌동재래시장



각종 생선들도 판매하고 있는데, 제사용으로 많이 쓰이는 생선들이 소량씩 포장되어 있어서 원하는 만큼 사기가 편리하더라고요.

저는 시장에서 산 떡이 너무 맛있었어요.


좌동재래시장 광장



전통시장 특성상 가게들 앞의 길이 넓지는 않아요ㅜ 그래서 사람 많은 명절 때는 뭐 하나 사려고 잠시 멈춰만 있어도 스트레스 빡!
하지만 입구에서 들어오는 메인 광장 부분은 이렇게 넓게 되어있기도 해요.


좌동재래시장



마트에서 한 번에 이것저것 사는 편리함도 좋지만 마트가 거리가 좀 있으신 분들은 굳이 먼 곳까지 찾아갈 필요 없이 전통시장도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전통시장의 야채가 항상 제일 싱싱한 건 아니더라고요😭

좌동재래시장



그래도 이곳저곳 직접 물건을 비교해보면서 사는 맛도 있으니, 명절 준비나 제사 준비 때는 좌동재래시장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좌동재래시장 주차장

시장 입구 근처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주차램프 올라가는 부분과 램프 폭이 좁아서 주차장 올라가고 내려올 때가 좀 헬이긴 합니다ㅜ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