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카카오톡 꿀팁> 카카오톡 모바일 로그아웃 가능? 태블릿 로그아웃

by 가이드조과장 2022. 5. 12.

"디지털 디톡스가 어려울 땐, 간헐적 카톡 디톡스!"


썸네일

스마트폰이 없으면 안 되는 세상이고, 카카오톡이 없으면 안 되는 게 한국인들의 모바일 생활의 기본이죠. 지인들과의 1대 1 채팅방부터 가족, 학교, 회사, 동호회, 친구들과의 모임 단체 톡방, 그리고 그 안에서 또 마음 맞는 사람들끼리 별도로 만든 소규모 모임 톡방까지 수십 개의 카톡 채팅방이 항상 나에게 말을 걸 준비를 하고 있어요. 게다가 많은 사람들이 모인 단체 톡방은 몇 명이서만 이야기를 해도 순식간에 카톡 알림이 수십 개가 쌓이게 돼요. 여기저기서 오는 카톡 때문에 일일이 다 대답하다 보면 일상생활이 카톡만 하다가 다 가버릴지도 모르겠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단체 톡방 등 읽지 않은 카톡의 알림이 계속 뜨게 되고, 알림을 꺼 놓는다고 해도 필요한 카톡을 확인하려고 카톡을 실행했을 때 보이는 읽지 않은 톡의 개수가 너무 신경이 쓰여서 보지 않을 수가 없을 때도 있어요. 그래서 가끔은 카톡을 신경 쓰지 않을 수 있도록 잠시 꺼두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스마트폰 전원을 꺼두자니 폰으로 할 일이 너무나도 많고,,,

그럴 때 카카오톡 어플만 로그아웃을 해 두면 좋겠더라고요. 우선 카카오톡 알림을 끄는 방법과 모바일과 태블릿에서 카카오톡을 로그아웃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카카오톡 알림 끄기, 카카오톡 로그아웃?!



카카오톡 채팅 알림 끄기


우선 카카오톡 채팅 알림을 끄는 방법이에요. 각 채팅방마다 알림을 켜고 끌 수가 있고, 일일이 알림을 끄는 게 귀찮고 카톡 알림 전체를 받지 않고 싶을 때는 아예 어플 알림 자체를 꺼두는 설정을 해 둘 수가 있습니다.

채팅방 오른쪽으로 밀기



카톡 채팅창들이 있는 페이지에서 특정 채팅창의 알람만 끄려고 한다면 채팅방 목록이 있는 화면에서 그 채팅방을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종 모양의 알림 버튼이 뜨는 게 보이시죠?


특정 채팅방 알림 끄기



종 모양 버튼을 한 번 눌러주면 종에 사선 표시가 되면서 알림이 꺼지게 됩니다.



특정 채팅방뿐이 아니라 그냥 카톡 전체 알림 자체를 끄고 싶다면 카톡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서 알림을 꺼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톡 전체 설정


전체 설정을 눌러줍니다.


카톡 설정에서 알림



카톡 설정 창이 뜨면 "알림"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카톡 알림 끄기

알림 메뉴에서 끄고 싶은 항목의 우측 버튼을 한 번씩 눌러주면 특정 채팅방 한 두 개가 아니라 카톡 전체에 설정이 적용이 됩니다.

이렇게 카톡 알림만 꺼놔도 저는 업무 집중도도 높아지고 내 옆에 있는 사람에게 조금이라도 더 신경을 쓸 수 있게 되더라고요.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로그아웃?


카카오톡 알림을 꺼 놨다고 해도 폰을 만지다 보면 카톡을 실행하게 되고 그 안에 떠있는 많은 알림들이 신경이 쓰일 때가 있어요. 가끔은 다른 사람들이 내 모바일을 한참 사용하게 되거나 하면 실수로라도 사적인 내용이 오고 가는 카톡을 보게 되는 게 좀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아예 카톡 어플을 로그아웃을 해놓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카톡 설정-개인/보안



카톡 설정 창에서 개인/보안 메뉴로 들어가 봅니다.

카톡 설정-개인/보안



하지만,,,

모바일에서는 설정 창을 아무리 뒤져봐도 '로그아웃'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없더라고요. 인터넷에서 찾아봐도, 스마트폰에 카카오톡을 설치해서 폰 번호 등으로 로그인을 해두면 로그아웃을 할 수 있는 기능은 없다고 하네요.



태블릿에서 카카오톡 로그아웃!

모바일과는 다르게 태블릿에서는 카카오톡 어플을 로그아웃 해 둘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과 태블릿에서의 카톡은 무슨 차이이길래 모바일에서는 안되고 태블릿에선 되는 걸까요? 폰에서 전화 기능이나 문자 기능을 로그아웃 할 수 없는 것처럼 기본으로 기능하게 하기 위한 것인가요? 🤔 태블릿은 서브 용이라 로그아웃이 되는 거고? 알 수 없네요.


태블릿에서 카톡 로그아웃


어쨌든 제 태블릿은 wi-fi 용 태블릿이라 번호가 부여되지 않는 기기이고, 그래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만 로그인을 했다가 로그아웃을 할 수가 있습니다.
설정 - 개인/보안 - "로그아웃"의 과정을 통해 태블릿에서 카톡을 로그아웃 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모든 기기의 카카오톡 로그아웃, 연결 해제

기기연결관리



카톡을 실행하기 위해 기본이 되는 모바일에서는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된 다른 기기에서 카톡을 로그아웃 할 수가 있습니다. 공용 컴퓨터에서 카톡을 사용하고 로그아웃을 하지 않았어도, 내 폰에서 바로 그 기기에 로그인된 내 카톡을 로그아웃 할 수 있다는 것!


다른 기기 로그아웃



설정 - 개인/보안 - 기기 연결 관리에 들어가서 맨 하단에 보면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이 된 여러 개의 기기가 뜨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태블릿 한 군데에서 로그인이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바로 태블릿에 있는 카톡을 로그아웃 해서 내 개인 정보 등을 보호할 수가 있습니다.


대인 관계를 위해 억지로 카톡을 하고 있든, 디지털 디톡스를 위해서든, 카카오톡 알림 끄기, 로그아웃 기능 등으로 일시적으로 카톡의 알림 지옥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서 조금 더 여유롭고 건강한 멘털 관리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