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카카오톡 꿀팁> 흔들어서 특정 기능 실행하기, 흔들어서 결제

by 가이드조과장 2022. 4. 29.

요즘은 카카오페이를 사용해서 결제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안 지 얼마 안 된 기능이었지만 카카오페이 바코드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를 할 수 있다는 것! 많이들 알고 사용하고 계실 거예요.

흔들기 설정 썸네일


카카오페이 바코드로 결제하기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꿀팁> 삼성페이는 안돼도 카드 없이 스마트폰으로 결제 가능한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것 중 하나는 삼성 페이가 안된다는 점이에요. 요즘은 잠시 외출을 할 때에도 스마트폰은 챙기지만 지갑은 잘 챙기지 않게 됩니다. 그럴 때 폰으로 결제를 딱!

gillery.tistory.com





그런데 이 좋은 기능을 사용하다 보니 한 번에 딱 바로 카드를 꺼내서 결제를 하는 게 아니라, 폰을 켜서 카톡을 실행해서 설정에서 결제를 눌러서 바코드를 사용하는 게 은근히 시간을 잡아먹더라고요. 저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계산하는 곳에서 그제야 할인 쿠폰 찾고 결제 바코드 찾는다고 폰으로 이것저것 만지면서 시간을 잡아먹는 게,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으면 그것도 초조하고, 계산할 때도 괜히 그런 시간이 좀 미안하더라고요.

그래서, 카카오톡에서 결제창을 띄워서 계산할 때 조금이나마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왔습니다.


 

카카오톡 흔들기 기능 설정


카카오 페이에 등록된 카드로 결제 시 폰을 흔드는 것만으로도 바코드를 뜨게 할 수 있습니다. 말만 들어도 결제 시간을 확 단축시켜줄 것 같지 않나요?(╹◡╹)




카톡 흔들기로 결제

카카오톡_설정
카톡 설정



카카오톡을 실행해서 하단 오른쪽에 점 세 개가 있는 아이콘을 눌러주고, 그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톡_설정중_기타
설정 화면



그러면 이렇게 설정 화면이 나올 텐데요, 설정 화면에서 "기타"를 선택해줍니다.

반응형

 

카톡_설정_흔들기
설정-기타



기타에 들어가면 상단에 "흔들기"라는 메뉴가 있어요.

 

카톡_설정_흔들기
기타-흔들기



그 메뉴 안에서 "흔들기 기능" 오른쪽에 있는 on/off 버튼이 노란색이 되도록 버튼을 한번 눌러줍니다. 노란색이 나와야 실행을 하겠다는 의미예요.

흔들기 기능을 켰으면 흔들기를 했을 때 어떤 기능이 실행되도록 할 것인지를 선택하면 되는데, 하단에 있는 "결제" 버튼을 눌러서 기능을 켜줍니다.




카카오톡 흔들기로 결제화면


이제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너무 간단하죠?
그럼 이제 실행을 해보도록 합니다.


카톡_흔들기로_결제화면_실행
결제바코드



휴대폰 바탕화면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한 후, 폰을 흔들어줍니다. 그럼 바로 위의 화면과 같이 카카오 페이에 등록된 나의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바코드가 생성이 되게 됩니다! 폰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격하게 흔들어야 인식을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ㅎㅎ;



그래도 아이폰으로도 오프라인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를 통해 실물 카드 없이 결제가 가능하다는 게 엄청난 장점이죠? 게다가 폰을 흔들기만 하면 결제 바코드가 생성이 되니 생각보다 간단하고 빠른 방법으로 결제가 가능하답니다!

728x90

댓글